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
국내 어획량이 급감한 오징어는 주로 중국에서 사온다.
지역균형발전 이룬 YS 경쟁자 DJ 대우하며 개혁 이끌어 YS의 정책 이어받아 꽃 피운 DJ 정보화·복지·남북관계 등 앞당겨 극단적 진영주의에 갇힌 정치판 민주화 초기 정신 거울로 삼아야 5·18특별법 제정한 김영삼 정부1987년 7월 10일 통일민주당사 입주식에서 김영삼 총재(오른쪽)와 김대중 고문이 박수를 치고 있다.반면 영남은 전국보다 7.
분단과 남북대치 상황에도 불구하고 김영삼은 군부가 다시는 정치개입을 상상할 수조차 없도록 국가수호에만 전념하게 완전 탈바꿈시켰다.전직 대통령 부패처벌을 포함하여 청렴정치를 추구하였다.민주화 초기 중심적인 두 균열계선이었던 문민 대 군부.
1997년 대선에서 김대중 후보에 대한 비자금 수사 요구의 불수용을 통한 민주선거의 보장 역시 지역과 진영.라틴아메리카·동남아·중앙아시아·중동·북아프리카의 많은 나라에서 민주화 이후 극도의 정치 불안정에 빠져들거나 만성 소요사태.
모든 나라는 위기 시점에 초기 출발의 정신과 가치.
5·18특별법 제정을 통해 광주민주화운동의 성격과 위상을 확고히 한 것도 김영삼 정부였다.군부의 정치개입부터 막아 가장 높게 평가해야 할 성취는 군부 권위주의 유산의 극복이었다.
반대로 김대중 정부는 호남 편중적인 자원 배분을 하지 않았다.라틴아메리카·동남아·중앙아시아·중동·북아프리카의 많은 나라에서 민주화 이후 극도의 정치 불안정에 빠져들거나 만성 소요사태.
우리는 건국과 산업화와 민주화의 결정적인 세 시초를 갖고 있다.예산과 RD는 물론 기구·법령·정책을 살펴볼 때 오늘날 한국이 세계 선두에 서 있는 정보화·IT·디지털 강국 건설은 지도자들의 비전과 집념의 연속이 이루어낸 산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