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이 무릎으로 4강 해냈다…포기를 모르는 '캡틴 손'

이 무릎으로 4강 해냈다…포기를 모르는 '캡틴 손'

2024-11-29 01:44:23

라스푸티차에 접어들면 러시아군 전차와 장갑차가 도로로 이동하다 우크라이나 드론 폭탄과 미사일에 표적이 되기에 십상이다

군사력과 문화 수준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국력으로 따지면 세계 6위라는 US뉴스앤월드리포트의 최근 보도도 있었다.지금까지 한국은 안보리.

이 무릎으로 4강 해냈다…포기를 모르는 '캡틴 손'

안보리는 거부권을 쥔 미국·영국·프랑스·러시아·중국 등 5개 상임이사국과 그렇지 않은 비상임이사국 10개국.특히 안보리는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대북 제재 결의 채택은 물론 이행 조사까지 담당해 우리로서는 무척이나 중요하다.지난해 한국은 무려 14개의 국제기구 선거에 후보를 냈다.

이 무릎으로 4강 해냈다…포기를 모르는 '캡틴 손'

안보리는 강제력이 있는 15개 이사국의 결의를 통해 국제 사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총 15개국으로 구성된다.

이 무릎으로 4강 해냈다…포기를 모르는 '캡틴 손'

비상임이사국의 임기는 2년으로 매년 전체 인원의 절반인 다섯 나라가 새로 선출된다.

연합뉴스 박 장관은 이곳에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각국 유엔 주재 대사들을 상대로 한국의 안보리 진출 필요성을 설명하며 열띤 선거 운동을 벌였다.이날 판다랜드 방문객은 총 7000여 명이었다.

1년 전 유튜브로 우연히 푸바오 영상을 접한 장시온 양(12)은 두 동생과 매일 푸바오 영상을 보며 수의사를 장래 희망으로 결정했다.2020년 7월 국내 첫 자연 번식 판다로 태어난 푸바오(福寶)는 2021년 1월 4일 첫 공개 이래 약 540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았다.

푸바오 열풍의 이유는 무엇일까.최 씨는 (푸바오가) 떠난다면 감당이 안 될 것 같기도 하지만 결국 푸바오가 적응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